반응형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만 장착가능한 에르고 모션 시트 는 일종의 안마의자 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안마의자는 볼이나 롤러가 움직여서 안마를 해주는데 반해
제네시스의 에르고 모션 시트는 공기주머니가 움직이며 안마해줍니다.
벤츠, BMW 를 비롯한 수입차들의 안마의자도 볼이나 롤러가 작동합니다. 이들은 마사지를 강력하고 시원하게 해주는 반면,
제네시스의 에르고 모션 시트는 은근하고 부드럽게 피로를 풀어주는 스타일입니다.
작동법은
A - 공기주머니 바람넣기
B - 부위별 공기주머니 제어
- 1회 누르면 엉덩이 부분 마사지
- 2회 누르면 등부분 마사지
- 3회 누르면 엉덩이 + 등 마사지
- 4회 누르면 마사지 OFF
센터디스플레이 모니터 (AVN)에서 각각의 작동 시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5~20분까지 5분단위로 설정가능하며, 1시간이상 운전할 경우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추가기능으로는 ...
시트 조작 버튼이 많다보니, 차량에 익숙해지기 전까진 시트에 앉은 상태에서 조작을 하려고 버튼을 움직이면 엉뚱한 버튼을 조작해서 내가 원하는 버튼을 찾아가는 과정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를 돕고자 시트버튼들에 손을 터치하기만 해도 터치된 버튼이 어느 부위를 움직여주는 버튼인지 알수있도록 AVN모니터에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크게 유용한가에 대해선 의문이 드네요. 그냥 몇번만 써보면 다 알게 될텐데 말이죠.
에르고 모션 시트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안마의자 처럼 마사지가 강력하진 않지만 장시간 운전시 대단히 만족감이 높을것 같습니다. 저도 시승차로 경험해봤을 뿐인데도 대단히 좋았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