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을 조롱하여 유명해진 삼성의 북미지역 스마트폰 광고 다들 보셨을테지요.
혹시 아직 안보셨다면 한번 보시지요.
애플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느끼셧을 불편한점들을 비교하며 조롱하는 광고입니다.
머리라인 디테일 오지구연ㅋㅋ
이 광고가 2017년 11월5일 북미지역에 방송된후 이슈가되고 1주일만에 유투브 천만뷰를 기록했죠.
그후 10일. 11월 22일
모토로라(Motorola)에서 이 광고를 유투브에 업로드 합니다.
왼쪽은 삼성광고 오른쪽은 모토로라
마치 릴레이광고같죠.
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의 구도를 그대로 가져가면서
삼성의 growing up광고의 효과도 누리는 광고네요.
모토로라Motorola와 삼성이 기획광고를 한것은 아닐테고,
모토로라가 발빠르게 움직였다고 밖에 볼수없겠지요.
2주일만에 광고기획부터 결재, 집행, 편집, 송출
motorola는 주인이 바뀐이후 유연하고 빠른 대기업으로 체질이 바뀌었나봅니다.
애플을 상대로 맞붙은 삼성의 광고에 발빠르게 편승한 아이디어도 좋았지만,
2주일도 안되는 시간에 빠르게 진행되는 거대조직의 응답성이 더욱
인상적입니다.
반응형
댓글